[창업기업 성과 공유] 씨라이프사이언스랩, 풀무원과 AI 예측 모델 공동개발 착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본문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일반형 창업기업으로 선정해 지원중인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이 풀무원의 올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분야 협력 기업으로 최종 선정돼 'AI 기반 물김 생산 예측 모델 공동개발'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과제는 국내 주요 양식 수산물인 '물김'의 생산량을 사전 예측해 마른김 제품의 수급 계획 및 원가 안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풀무원 측은 김 제품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을 위해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의 수산 데이터 분석 역량에 주목했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국내 최초 수산물 데이터 플랫폼 '씨차트'를 통해 국내외 수산물 유통 데이터를 축적·정제하고 있다. 스마트 아웃소싱 솔루션(S.O.S)을 통해 수산물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는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 정영인 대표는 "국내 수산업의 AI·DX(디지털전환)을 선도하는 첫 협력으로 김 양식 데이터를 넘어 어종별 예측 해법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산 유통시장에서 한국형 AI 예측모델을 수출하는 것이 우리의 다음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