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동남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본문


경상국립대, ‘2023년 동남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동남권 4개 대학 28팀 신청…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 나타내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12월 28일 가좌캠퍼스 BNIT R&D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동남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와 ‘시제품 제작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학생 유망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 사업화 지원을 연계하기 위하여 경상국립대 창업지원단, 창업중심대학사업단, LINC 3.0 사업단, 스마트공동체사업단, 창업교육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했다.


기말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경상국립대 24팀, 경남대 2팀, 인제대 1팀, 국립창원대 1팀 등 모두 28팀이 참가를 신청했다. 참가 팀들은 기초창업교육을 통해 보완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했고, 서류심사를 통과한 15팀이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대회는 참가팀의 창업 아이템, 사업계획서 발표와 심사위원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 대상은 경상국립대의 구랩스페이스팀(구건우 항공우주및소프트웨어공학부), 최우수상은 국립창원대의 쉽고팀(김은호 경영학과), 우수상은 경상국립대 BrewData팀(우담덕 식품공학과)과 경남대 드레스룸팀(김종혁 의류산업학과), 장려상은 경상국립대 MCS팀(박성혁 기계융합공학과), 살림하다팀(구성준 경영정보학과), 스토리메이트팀(김민성 농업식물과학과)이 받았다. 


정재우 창업지원단장은 “경상국립대가 올해 창업중심대학사업에 선정된 후 처음으로 개최한 동남권 대학생 대상 창업경진대회에 많은 창업동아리가 참가하여 솔직히 놀랍기도 하고 창업교육과 지원에 대해 많은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다.”라며 “학생들이 1년 동안 창업에 대해 열심히 배우고 노력한 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지원단은 12월 28일 가좌캠퍼스 BNIT R&D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동남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와 ‘시제품 제작 품평회’를 개최했다. 

⊙ 내용 문의: 경상국립대 창업지원단 한만선 교수 -4773-22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